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Update ChangeTool Story

category Windows_Utility/WUMT 2018. 8. 30. 10:44


WIndows Update ChangeTool v1.x


해당 글을 처음 글쓴 날이 2018.2.25일 이네요


본론은 ? M$의 강제업데이트 입니다.

더 좋은 환경을 주겠다는 설정은 좋았으나 사용자의 환경을 고려 하지 않은 강제 업데이트로 인해

여러 사용자들 PC가 블루스크린,부팅 불가능, 응용프로그램 비호환성 오류가 발생 하였습니다.

타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가족은 PC에대한 지식은 껏다,켰다, 웹서핑, 전공관련 프로그램작업(그림)정도인데

강제업데이트로 인해 시스템 작동 불가능 상태가 되어 과제 제출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 후로 업데이트라면 치를 떱니다.

(사설 강제종료)


지금까지 업데이트 정지 프로그램을 많이 눈여겨 봤지만 모든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사용안함으로 설정 되더군요

가장 강력한 업데이트 정지가 맞는건 분명합니다.

진정 강력한 업데이트 정지 입니다.

향후 새로 Windows를 설치 하기 전까지 업데이트 안하겠다면 업데이트 서비스를 사용안함으로 설정 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M$오피스, M$디펜더, M$보안업데이트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중 선택해서 설치도 못합니다.

Dism.. wumt, M$카다로그 다운 설치등 방법이 많아요!.... 네 많지요..

저도 다 할줄 알아요.. 그런데....누구나 다 아는건 아닙니다

(능력설 종료)


여차저차 하여 WIndows Update ChangeTool를 초보자의 능력으로 만들었습니다.


WIndows Update ChangeTool의 목적은? 

1. 강제 업데이트(X)

2. 필요한 업데이트만 선택(O)

3. M$디펜더 상시 업데이트(O)

입니다.


최초 개발일이 2018.2.25일 입니다.

오늘이 2018.8.30일 이니까 

약 6개월 흘렀습니다.


몇차례 공개하여 피드백도 받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발전을 추구 했으나 역시나....자료는 받기만 하고 피드백은 없고.... 돌아오는건

이런거 없어도 할줄 아는데 무슨 필요가 있나.. 자동이 편하다...등등이였습니다.


결국 온라인 공개는 하지 않기로 했고, 지인들, 또는 피드백 잘 해주시는분에게만 제공한지 6개월이 흘렀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 10 Home 버전을 타겟으로 만들었으며 Pro이상의 모든 버전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는 부팅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검사 합니다.

Windows update service를 사용안함으로 지정하지 않는한 계속 작동합니다.

Windows Update 장치는 부팅부터 종료시까지 활동 합니다.

Windows OS를 본인이 만든게 아니므로 어디서 활성화 시키는지 알수도 없습니다.


결론은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사용안함으로 설정 하던가 실시간으로 감시를 하는 방법 뿐입니다.

그래야 Windows 최대한 순정 상태를 유지 하면서 제어가 가능하게 됩니다.(update관련 항목 삭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RS5(IP)에서도 업데이트에 대한 기능은 변경되지 않은것으로 확인 됩니다.

RS5에서도 강제업데이트는 기존과 동일합니며, 변경되는 부분은 사용중에 업데이트가 안된다는 점.....


현재 버전은 2018.6.6일자 버전이며 OS부팅시 강제업데이트 감시를 한번만 하고 종료 합니다.

종료후 더이상 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Windows사용중에는 강제업데이트 감시를 하지 않습니다.

Windows가 또 언제 강제업데이트를 부활 시킬지 확인이 안됩니다.

스케줄러 또는 Windows 시스템, 정책등에 의해 어디에서인지 모르지만 강제업데이트 기능을 부활 시킵니다.


6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처 확인된 사항은 지속적인 감시가 필요 하다는 결론입니다.


이후 개발되는 1.4 버전에서는 

트레이에 상주하여 지속적인 감시 또는 서비스로 활동 시킬것인지 결정 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이 만든 것이라 비싼 공인 인증서를 넣을수 없기 때문에 트레이 상주가 가장 유력합니다.

트레이에 상주 하기 때문에 우클릭 기능은 삭제 예정입니다.


WIndows Update ChangeTool 사용시 주의 사항

    Windows Update Service 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 하지 않습니다.(기본 유지)

    Windows Update MiniTool을 필요로 합니다.

    *주의: WIndows Update MiniTool을 독립적으로 사용시 강제 업이트 기능이 부활 됩니다.

    Windows update disabler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과 같이 쓰게되면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Update 관련 기능을 수동으로 설정하면 또한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 진행중 ********************

1.4버전 준비중으로 공개는 하지 않습니다

***************************

'Windows_Utility > WUMT'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Update Manage Tool v2.0  (9) 2018.09.20
WIndows Update ChangeTool v1.3  (2) 2018.06.06
WIndows Update ChangeTool v1.271  (0) 2018.05.28
WIndows Update ChangeTool v1.26  (2) 2018.05.16
WIndows Update ChangeTool v1.2  (3) 2018.03.22